대상 수상작

Hanwha Science Challenge
대상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2018년 대상 수상 yamdols

지도교사노학기

참여학생김성민, 박준

연구주제

물의 부피 팽창을 이용한 대기 전력이 발생하지 않는 스위치에 대한 연구 및 활용 방안

수상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 김성민

    그저 조금 불편해서 그저 살짝 궁금해서 해본것들이 이렇게 큰 결과를 가지고오게 된것이 한편으로는 정말로 놀랐고 한편으로는 눈물이 날정도로 기뻤습니다. 공대를 목표로 하고 있는 저의 인생 커리어의 첫번째를 이렇게 큰 상으로 장식하게 된것이 정말 기쁘고 놀랍습니다. 비록 일반고등학교라 장비라던지 실험할 시간이 부족했지만 최대한 실험을 하게 도와주신 학교의 선생님들과 지도교사님, 특히 저의 파트너인 박준 학생덕분에 이런 큰상을 받게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 걱정없이 즐겁게 실험을 즐길 수 있게 기회를 준 이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제 인생에서 두고두고 기억될 것입니다. 이번 상을 바탕으로 더욱 더 발전되고 진보된 과학인으로 다가갈 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박준

    먼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는 간단한 과학원리를 응용해 한 번 적용해본 것이 ‘한화사이언스챌린지’라는 대회에서 이렇게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것에 정말 큰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구를 진행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들을 겪었지만, 힘을 모아 이를 해결하면서 보람을 느꼈고, 저희를 도와주신 지도교사 노학기 선생님과 수고하신 저희 부모님과 동생들, 친구들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희의 얼음스위치가 상용화되어 저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한화사이언스챌린지를 통하여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배출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